본문 바로가기

군포시미디어센터

[보도자료] 군포시미디어센터-군포의왕교육지원청-수리고등학교 '학교 밖 교육' 업무 협약 체결

군포시미디어센터 2022-08-19 244
첨부 1
[사진자료] 학교 밖 교육 업무협약 체결.jpg 다운로드

군포시미디어센터-군포의왕교육지원청-수리고등학교 '학교 밖 교육' 업무협약 체결

청소년 계층의 미디어교육, 확대해 나갈 예정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
군포시미디어센터(이하 미디어센터)가 지난 19일 경기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및 수리고등학교와 ‘2022학년도 학교 밖 교육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
▲ 군포시미디어센터가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및 수리고등학교와 ‘학교밖 교육 지역사회 기관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

 이번 협약은 학교 안과 밖의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군포 지역 고등학생들이 교과활동으로 영상에 대해 배우고 미디어 분야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됐다. 미디어센터는 지역사회 기관으로 참여하여 관내 학생들이 교육과정 안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영상콘텐츠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. 


 올해 미디어센터에서 운영하는 <2학기 학교 밖 교육 ‘영상 제작의 이해’>는 영상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상에 대해 이해하고 제작하는 전반의 과정을 배울 수 있으며, 전문적인 미디어 장비와 창작 공간을 제공하여 참여 학생들이 미디어활동을 통해 미디어 진로를 모색해볼 수 있는 교육이다. 


 군포시미디어센터 원환섭 센터장은 “청소년 계층의 미디어 활동과 콘텐츠 제작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센터가 지역사회 기관으로서 학교 밖 교육 운영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.”며 “당 교육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단순히 학점만 이수하는 것이 아니라, 비판적이며 올바른 미디어의 활용과 문화콘텐츠 창작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여 문화예술 분야의 진로와 적성을 파악하는 데 실용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.”고 말했다.